독후감

2.나는 죽을때까지 재미있게 살고싶다 [이근후 외]

약초2 2022. 2. 15. 22:15

나는 죽을때까지 재미있게 살고싶다.

저자: 이근후, 김선경

독서기간: 2022년 1월 23일~2월 6일

 

2022년 2번째 읽은 책인데

지인이 글쓴이 회갑기념으로 선물해 준 책이다.

 

-힘든것을 남이 알아주길 절대 바라지 마라. 이것이 바로 나이 든 자의 자존심이다.

-오늘도 또 깨끗한 새 정신으로 하루를 살자.

-오늘 어떤 일이 일어나든 잘 견딜 것이다.

-내가 어떤 사람인지는 평소 쓰는 말을 살펴보면 알 수 있다.

-무엇을 이루겠다는 목적의 삶이 아닌 어떻게 살아야겠다는 방법의 삶을 살아야 한다.

 

▲ 책 표지 앞면
▲ 책 표지 뒷면

 

이근후씨에 대해 알게된 책이었다.

배울점이 많아서 좋았지만 한편으로는 책이 재미(?)가 없었던 것이 아쉬웠다. 젊었을 때의 에피소드가 많이 부족한 것 같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