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5.돈 공부는 처음이라 [김종봉 . 제갈현열]

약초2 2022. 2. 22. 12:53

5.돈 공부는 처음이라 [김종봉 ․ 제갈현열]

 

 

 

1.저자: 김종봉, 제갈현열.

2.출판사: 다산북스

3.독서기간: 2022년 2월 19일(토)부터 2월 22일(화)까지

 

4.이 책을 읽게 된 계기

앞전 책 「돈의 시나리오」을 읽다 보니까 저자가 「돈의 시나리오」 보다 먼저 쓴 책이 소개가 돼서 읽게 되었다.

 

책을 대여할 때 도봉도서관에 가서 진열되어 있는 많은 책 중에 내가 좋아하는 책을 고르기가 쉽지 않았다. 이번에는 앞전에 읽은 책에서 인연이 되어 책 제목을 알고는 도서검색기 기계를 이용했다. 직원의 도움을 받아 대여하는데 성공했다.

 

5.읽으면서

-실패를 인정하고, 그 실패에서 배움을 찾을 때 비로소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가 된다.

 

-수많은 훌륭한 책이 투자를 권하지만 우리가 책을 읽어도 훌륭한 투자자가 되지 못하는 이유는 대부분 시간과 정성의 중요성을 모른 채 책을 접하기 때문이다.

 

-경제적자유는 특정한 한 가지 방법을 알아서 가능한 것이 아니라 그간 당신이 들였던 시간과 정성이 있었기에 가능하다는 사실을.

 

6.읽고 나서

-김종봉, 제갈현열씨가 쓴 2권의 책을 읽었다. 책에 대한 정보를 모르는 상태에서 순서를 바꿔서 읽게 되었다. 「돈 공부는 처음이라」를 먼저 읽었으면 「돈의 시나리오」 읽을 때 더 빨리 책의 내용을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았다.

 

결국은 돈에 대한 시간과 정성의 중요성과 투자 실전 경험이 중요하다는 내용이다. 두 세권 정도 주식 책을 더 읽어 보고 실전에 들어가야 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