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산행/서울경기의 산

[걷고싶은서울길: 영축산~초안산 1] 성북역에서 초안산근린공원까지

약초2 2013. 1. 24. 09:12

걷고싶은서울길, 월계근린공원(영축산)~초안산~북서울꿈의숲 코스를 답사하기 위해

2013년 1월 22일(화) 오후 1시에 성북역 1번출구 앞에서 시작(출발)했습니다.

성북역 1번출구에서 성북역신도브래뉴아파트 101동과 102동 사이에 있는 경비실 뒤로 가면 등산로 입구가 나옵니다.

신도브래뉴아파트 101동과 102동 사이 경비실 뒤로 가면 등산로가 나옵니다.

경비실 뒤로 가면 나오는 등산로. 우측이 102동 건물

첫번째 목적지인 월계근린공원(영축산)으로 향합니다.

월계근린공원(영축산) 정상에 있는 군부대 입구 모습입니다.

영축산은 지도상에 월계근린공원으로 표기가 되어 있습니다.

또한 정상은 군부대가 자리잡고 있어서 정상 바로 옆에 있는 쉼터(공터)가 정상을 대신합니다.

등산로 입구에서 5~10분 정도면 도착합니다.

영축산(월계근린공원)의 정자에서 첫번째 휴식을 했습니다.

영축산(월계근린공원)에서 휴식을 마치고 이제 초안산으로 향합니다.

아주 짧은 영축산(월계근린공원) 산행을 마치고 내려옵니다.

월계소방서 앞 삼거리인데 정면으로 S-OIL 주유소가 있습니다.

초안산으로 가기 위해 S-OIL 주유소 앞에서 횡단보도를 건너갑니다.

영축산(월계근린공원) 답사 경로

S-OIL 주유소 앞에서 횡단보도를 건너고, 좌측의 우체국 옆에서 우회전하여 차길(초안산로) 따라 성원교회까지 진행합니다.

초안산로의 인도따라 성원교회 앞까지 진행합니다. 인덕대학 옆입니다.

성원교회로 향하다 반대쪽에 벽화가 그려져 있기에 한 장 촬영했습니다.

성원교회로 향하는 길

맞은편 벽화를 한 번 더 촬영했습니다.

성원교회(성원교회 직전의 우측으로 올라갑니다)

그러면 우측으로 녹색의 철조망이 쳐진 등산로가 이어집니다. 철조망 안쪽은 인덕대학입니다.

그리고는 쉬기 좋은 바위지대가 나옵니다.

바위지대

바위지대에서 2차 휴식을 갖고 조금 올라가면 삼각점이 나오는데 이곳이 초안산 제2봉인 104봉입니다.

104봉의 삼각점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잠시동안 좌, 우측으로 철조망이 쳐진 곳을 지나갑니다.

사각정자(녹천정)가 나옵니다. 이곳은 능선분기점인데 사각정자(녹천정) 우측으로 가면 월계역이 나옵니다. 초안산으로 가려면 좌측으로 가야합니다.

녹천정

초안산은 내시묘로 유명한 곳입니다.

내시묘는 크게 4개의 구역으로 나뉘어져 있는데 이곳이 첫번째 구역입니다.

좌측으로 이동화장실도 있습니다.

철문을 통과하면 축구장(초안산근린공원)이 나옵니다.

입구에 정자가 있어서 이곳에서도 쉬고 갑니다.

축구장(초안산근린공원. 월계배수지) 옆을 지나갑니다.

좌측의 철문을 통과합니다.

성원교회~104봉~축구장(초안산근린공원) 지도

제2부로 이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