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산행/강원도의 산

[스크랩] 홍천 응봉산 후기(07.06.10)

약초2 2007. 6. 11. 11:38

홍천 응봉산(鷹峰山 868m)

응봉산(鷹峰山 868m): 강원도 홍천군 화촌면 소재

-정상: 삼각점(청일303, 2005재설), 공터, 조망별로, 정상목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응봉산 1:25,000 지형도(2006년 인쇄분)

1.날     짜: 2007년 6월 10일(일요일)

2.날     씨: 맑음

3.참석인원: 7명(산삼, 홍더덕, 전재윤, 최승철, 당근, 조인기, 약사님)

4.산행코스: 부목재→능선분기점→우측능선→분기점→응봉산→원점회귀

5.산행시간: 08:30~13:30 (5시간)

원점회귀산행 들머리인 부목재

앞전 철갑령 산행 때 재미를 못 봐 다시 뭉쳐 응봉산 산행에 나섰다. 한 번도 가본 적이 없는 산이라 선택했는데 결국 이번에도 재미를 못 봤다.

444번 지방도(2차로)의 부목재 고갯마루에 정차한 후 왼쪽으로 붙어 올라가 봉우리 하나를 넘고 완만하게 이어지다가 급한 오르막을 오르면 중간에 벌목한 나무가 쓰러져 있어 약간 거추장스러운 곳을 지나면 다소 완만해지다 이내 분기점(806m봉)에 닿는다.

부목재

806m봉(좌측으로 가면 공작산으로 가는 길)에서 우측으로 완만하게 내려가서 완만한 봉우리 하나 넘고 내려섰다가 약간 급한 오르막을 오르면 능선 분기봉인데 직진한다.

잠시 내려섰다가 올라서면 분기점인데 우측으로 가면 솔재 방향이다. 응봉산으로 가야 하기게 좌측으로 방향을 튼다. 완만한 능선이 이어지고 조금 진행하면 853m봉에 닿는다. 바위가 조금 있는 곳을 진행하니 오래된 이정표가 반긴다.

완만하게 내려섰다가 다시 완만하게 올라선 후 평지길 같은 능선 길을 조금 진행하니 지형도(1/25,000 좌운(坐雲) 2006년 수정판)에는 삼각점 표시가 되어 있지 않은데 삼각점(청일303, 2005재설)이 새로이 설치되어 있는 응봉산 정상에 닿는다.

응봉산 정상의 삼각점

응봉산 정상

응봉산 정상은 공터이고 조망은 터지긴 하나 별로다. 홍천군에서 세운 이정표 겸용 정상목이 설치되어 있다.

정상 사진 찍고 되짚어 왔던 길 그대로 내려간다.

중간정도 분기점에서 유의하면 쉽게 부목재로 내려갈 수 있다.

부목재로 하산하는 회원님

부목재(절개지, 임도)에 도착하니 뒤 이어 회원님들도 도착하여 차량으로 수타사로 이동하여 점심을 먹고 귀가했다.

수타사 초입에 있는 이정표

수타사 초입의 이정표

수타사 일주문

수타사

수타사 대적광전

수타사 대적광전 설명문

수타사 종무소

즐거운 식사시간

①나물산행(더덕이 별로 없다)

②전재윤씨 차량으로 산행함

③부목재에서 원점회귀산행한 후 수타사에서 점심 식사한 후 귀가

④회비 2만원.

출처 : 조이투어(Joy tou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