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두대간

백두대간 3구간:새재~쑥밭재~하봉~천왕봉~장터목대피소 1999.05.08~09

약초2 2007. 6. 15. 20:31

제3구간:새재~쑥밭재~하봉~천왕봉~장터목대피소

1.날    짜: 1999.05.08(토)~09(일): 무박산행

2.날    씨: 맑고 화창함. 다소 무더움.

3.참석인원: 37명

장성욱, 안원식, 남중희, 전순기, 곽봉근, 이연순, 한무웅, 김지영, 홍신표, 김진주,

문병희, 김종천, 윤명규, 서금순, 배경숙, 김영애, 신영순, 조경숙, 이해수, 장영숙,

정은숙, 공순희, 박종돌, 김원이, 조인기, 안성춘, 서강현, 박영주, 김종수, 이주영,

김우택, 문덕수, 윤재호, 추호경, 최상교, 전재윤, 김순선.

4.코    스: 새재~장터목대피소

5.산행시간: 10시간

-22:40 건대 출발

-04:47 대원사 주차장 도착(6시간 7분 소요)

-04:55 대원사 주차장 출발(트럭이용 \20,000)

-05:22 윗새재마을(신밭골) 도착<산행시작>

-05:50 새재(주능선 복귀)

-06:05 헬기장

-07:00 삼거리

-08:10 국골 갈림길

-09:00 헬기장(하봉, 중봉 사이 안부)

-09:50 중봉

-10:10 지리산 천왕봉 도착/   10:55 발

-11:20 장터목 대피소

-13:05 칼바위 갈림길

-13:30 법계교 (야영장 입구)

-13:55 중산리 주차장 도착(9시간 8분 산행)

-17:20 출발

-24:00 건대 도착(6시간 40분 소요)

대원사-(7.5km/ 1:40)-신밭골-(1.3km/ 0:40)-새재: 8.8km/ 2:20

새재-(1:30)-독바위-(2:20)-안부헬기장-(0:50)-중봉-(0.9km/0:30)-천왕봉-(2.4km/0:40)-장터목대피소: 5:50

장터목대피소-(4km/2:00)-칼바위갈림길-(1.3km/0:40)-법계교-(2km/0:30)-중산리주차장: 7.3km/ 3:10

①대원사길: 트럭이용(1회 2만원 지급)

②새재부근 산불흔적(최근)

③신밭골~새재 구간: 산죽군락(사람 키 보다 큼)

④1258m봉~하봉 구간: 얼레지 군락, 고사리, 취나물 많음

⑤지리산 주능선 산불예방기간 해재(5월 8일 해제: 예정보다 일주일 앞당겨짐 그래서 원래 천왕봉까지 였으나 장터목까지 진행함)

⑥출발(이연순 씨 차량 건), 하산 늦은 관계로 자정에 서울 도착.

중봉에서 바라본 천왕봉

중봉에서 바라본 천왕봉의 모습

천왕봉 정상석 뒷면모습

천왕봉 정상석 앞면모습

천왕봉 정상에서 새싹산악회 회원들과 함께